울릉 천부초 여든 네 번 째 생일을 자축하다

천부초, 제84회 개교기념일 축하 행사 다채롭게 진행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10 20:54 수정 2019.12.10 20:54
제84회 개교기념일 축하 행사
제84회 개교기념일 축하 행사
제84회 개교기념일 축하 행사


울릉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12월 10일(화) 제84회 개교기념일을 맞아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울릉군 북면에 위치한 천부초등학교는 1935년 12월 10일 개교하여, 2,902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다.


이날 1부 행사는 축하 공연, 떡 케이크 절단식, 골든벨을 통한 우리학교 알아보기, 3행시 짓기, 교가 2절까지 외워 부르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그동안 학교를 다니면서 무심코 지나치기 쉬웠던 사소한 것들에 관한 다양한 퀴즈를 통하여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가짐을 높이고, 3행시 짓기와 교가 부르기를 통하여 즐거움과 애교심을 모두 챙길 수 있었다. 


2부 행사는 학반별 추억의 교정 산책하기와 사제동행 영화 감상 활동이었다. 선생님과 함께 학교 주변을 산책하면서 미션도 수행하고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과 서로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졸업을 앞둔 6학년 강다희 학생은 “우리 학교가 이렇게 오래되었다는 것이 실감나지 않았는데, 골든벨 퀴즈를 풀어보며 전통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졸업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에 서운함이 밀려온다.”고 말했다.


교장 김명숙은 “개교기념일에 학생들 모두가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갖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여 울릉도에서 가장 으뜸으로 손꼽히는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수도권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